안녕하세요. 코인일입니다.
형님들, 가끔 뉴스나 라디오에서 선거나 운동 경기 관련해서 도박사들의 베팅 동향을 언급할 때 나오는 폴리마켓(Polymarket) 들어보셨나요? 이번에 예측 시장 플랫폼 폴리마켓이 5천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려 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어요. 게다가 자체 토큰도 발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폴리마켓은 올해 실적이 좋았다고 해요. 8월에만 4억 7천만 달러어치의 거래가 이뤄졌고, 현재 미국 대선 관련 베팅에만 거의 10억 달러 이상이 걸렸대요. 폴리마켓이 올해 미국 대선 베팅 열풍을 타고 크게 성장했거든요.
지금까지 폴리마켓은 UMA라는 오라클 서비스를 써서 시장 결과를 판정했었는데, 이번에 자체 토큰을 발행하면서 이를 대체할 계획이라고 해요. 자체 토큰으로 현실 세계 사건의 결과를 검증한다고 하는데, 저는 사실 UMA도 자체 발행하는 토큰도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이미 폴리마켓 같은 해외 선거 베팅 플랫폼을 예의주시하고 있기도 하고, 규제 이슈도 더 복잡해질 것 같아요. 하지만 예측 시장이 더 활성화되고, 블록체인 기술의 실용성이 더 부각될 것 같습니다.
채굴러 형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는 폴리마켓이 토토 같아서 이용해보진 않았지만, 혹시 폴리마켓 이용해보신 분들 계실까요?
현재 가장 큰 관심사인 2024 미국 대선은 트럼프와 해리스 박빙입니다.
참고 폴리마켓: https://polymarket.com/
출처: Polymarket Reportedly Seeks $50M in Funding, Mulls Token as Election Bets Sur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