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고.. 제가 글 쓴적도 있는데.. 거기 댓글에서도 제가 4대 한번에 주문했다가 안된다해서 취소하고 관세청에 직접 연락해서 담당부서 인천세관에 담당자와 직접 통화 했습니다. 개인이 동시 통관 1개 이상은 불가하고 정해진 시간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좀 기간을 두고 재주문하는건 괜찮긴하지만 너무 잦은 동일 제품이 발송될시 데이터는 계속 보관되서 데이터 누적으로 모니터링에 걸릴수가 있다고 했습니다. 개인사용목적이 아닌 사업자로 간주되서 개인사용목적인지 판매 목적인지 사용현황을 확인한다고 문의 받았습니다. 원래는 반품이 아니라 관세청 규정에 1대 통관 1대 폐기가 원칙 입니다. 반품을 해주겠다면 반품해서 환불 받으시는거 추천 드립니다. 지인 여러명 통관 번호를 빌려서 각각 주소를 지인 집으로 다르게 배송을 하고 관세비용도 지인 명의로 납부하면 빠르면 다음날 등기 칼 배송 됩니다. 2대 통관 해주는 경우는 없다고 보는게 좋습니다. 너무 바쁜 광군절 같은때는 관세청이 너무 정신 없다보니 통관 실수로 그냥 막 넘어올때가 있긴한데 그런 경우 제외하곤 절차에 따라 폐기 반품이 진행 됩니다. 궁금한건 인천 세관으로 연락 하시면 되세요.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를 잘 보고 있습니다 조언해주신 "지인 여러명 통관 번호를 빌려서 각각 주소를 지인 집으로 다르게 배송을 하고 관세비용도 지인 명의로 납부하면 빠르면 다음날 등기 칼 배송 됩니다." 궁금한게.. 전화번호만 다 제 번호로하면 배송도착 알림문자나 관부가세 정보등 빨리 알수있어서 편할꺼 같은데 혹시 전화번호도 각각 다르게 해야 하는걸까요?
그건 잘모르겠네요 우체국 등기택배우편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지인명의로 했기 때문에 지인 본인이 직접 받으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인 휴대폰번호로 처음 부터 기입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저는 지인 집주소 지인 고유통관부호 지인 휴대폰 입력 했고 지인이 직접 관세 납부하게 되있어서 지인에게 신용카드 납부를 요청 했고 납부확인 즉시 현금을 지인 통장으로 이체 해줬습니다. 지인이라지만 소정의 수고비를 요구할수 있으니 잘타협 하세요. 타인 통관번호 이용해서 수입한다는거 자체가 명의도용 불법에 해당된다는건 알고 계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