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시스테미에 따르면, 프랑스 대형은행 중 하나인 소시에테 제네랄(Societe Generale)이 기관고객을 위한 이더리움(ETH) 기반 스테이블코인 출시 소식을 전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출시될 “EUR 코인버터블(CoinVertible)”이라는 이 유로화 고정 스테이블 코인은 소시에테 제네랄의 암호화폐 자회사인 포지(Forge)에서 출시를 맡았다.
EUR CoinVertible은 “기관 투자자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설계된 디지털 자산”이라고 포지는 설명한다.
이어 “소시에테 제네랄 그룹의 디지털 자산 중심의 완전 통합・규제 준수 자회사 포지가 EUR CoinVertible을 출시했다”며, “EUR CoinVertible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며 유로에 고정된다”고 밝혔다.
또한 이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는 전통적인 자본 시장과 디지털 자산 생태계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설계됐다고 포지는 덧붙인다.
한편, 포지의 진 마크 스텐저 CEO는 성명을 통해 “우리의 스테이블코인이 국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이번 스테이블코인 발행은 실물화폐 기관 및 기업 그리고 암호화폐 법인 기업 등 고객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나아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시장 인프라의 출현을 촉진하기 위한 자사 로드맵에서 중요한 단계”라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