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위로 아래로
  • 프로필 이미지

    shin****댓글모음옵션 열기

    공기업 성과중에 재무지표는 일부임 즉 영익이 안나도 다른 지표가 좋으면 평가등급이 좋아지고 성과급이 나옴. 따라서 영업이익을 공유한다는 의미의 사기업 성과급과는 성격이 다른데 글자가 똑같다고 이런 질낮은 댓글좀 자제바람

    2022.06.27. 16:38

    공감/비공감공감22비공감35

-------------------------------------------------------

한전 성과급 어쩌고 게시물마다 발작하면서 말장난하는 애들보이는데

뉴스 기사 보다가 달린 댓글 보니 이런게 있었음ㅋㅋㅋ 위에 복사해왔는데

얘네들은 사고방식이 다르거나 이악물고 자기들 이익만 챙기는 집단이라는걸 보여줌

 

한전 다니는 공무원분들! 공기업에서 적자가 난거 이해합니다!

원자재가 급등하고 탈원전하느라 적자난거 어쩔수 없죠. 그럴수도 있죠! 이해합니다!

근데요

회사가 적자가 났는데 영업이익 외에 다른 지표에서 (어떤 지표인지도 궁금하네) 평가가 잘나왔다고 성과급 낼름하려는

그 심보는 좀 내려놔주세요. 국민이 내는 법인세 종소세 부가세로 니들 월급주는거에요.

공기업이 국민에게 최소한 피해는 안끼치고 이익을 가져다주라고 월급도 일반 기업보다 많이 주고 성과급까지 챙겨주는거죠.

최소한 성과급 받아가면서 미안한줄은 알아야지

뭔 한전 게시물마다 몰려가가지고 존나 장문으로 쉴드치겠다고

"아! 저희는 성과급 아니구요. 경영평가해서 평가금 조금 받는겁니다!" 이지랄 싸고계세요.

좀 빠질땐 빠져계세요.

 

 

 

 

 

 

 

 

1,445
댓글 36
  • ?
    ㅎㅎ 그렇죠 조용히 있으면 좋을텐데 개쓰레기 같은 애들이 한명씩 있다는 것이 거참
  • 이글을 어느지역 막걸리 장사가 싫어합니다
  • ?
    @스피드짱
    형님 지송한데 막걸리장사가 뭔뜻이라요?
  • @한우한돈
    왜 한전 관련해서 지적하면 거품 쳐물고 등장하는 아가리 파이터 있어유~
  • ?
    @스피드짱
    그라믄 이 댓글을 글쎄요 누른 사람은 호옥시? 막걸리 장사???
  • @한우한돈
    may B ??
  • 이익집단의 자기 주머니 챙기는건 어쩔수없구나를 느낌 (나라도 그럴듯 하지만 눈치는 챙겨야지)

    즈그들 이익 챙길땐 우리가 돈은 못벌어도 일 잘하고, 나라가 시키는거 잘하고, 말 잘들어서 주는건데?? 당연히 받을돈 받는건데?
    이지랄 회사 어려울땐 '입꾹닫'

    그리고 한전사장이 한말 전깃세도 '콩값이 두부보다 비싸다' 이걸로 뭔 말만하면 쉴드치는데
    "콩값이 한번이라도 니들 주머니에서 나간적 한번이라도 있니"???!!!

    공기업이라는 이유로 니들 주머니는 콩값이 1000원이든 10000원이든 항상 똑같았잖아?
    그걸 문제 삼는거야!!!!
    그럼 적어도 인당 전기요금 몇백 단위로 내는 채굴 커뮤니티에서 만큼!!은!!! (눈치챙기고) 한전 쉴드는 치지말자
  • @라온풀
    우어어어~~~

    청중을 압도하는 호소력 있는 연설!!
  • ?
    @라온풀
    합리적 대화가 안통하는 부류들임 ㅋㅋ 자기주머니가 걸려있는데 발작안할수도 없을테고 ㅋㅋ
  • ?
    년말마다 성과급 몇천 받았다는 소리 들을때마다 마음이 그리 좋지만은 않더군요..
    일반 기업이었다면 적자인 상황에서 그 외의 부분에서 성과가 있었다 한들 그렇게 큰 금액이 가능할지 참 의문입니다.
  • @mp1000
    기본급에 그 액수를 넣자니... 눈치가 보이기 마련이니깐용~

    일종의 나눠치기로 시각을 분산시키는 수법이죵~
  • ?
    한전 직원은 공무원이 아니예요~ 공무원 보다 월급을 더 많이 받는 공기업 직원 일 뿐...
  • @코인캐는코쟁이

    왠만한 의사들과 맞먹는 공기업 연봉 우오오~

     

     

    13d24ec83f28fe8db6ab99490eec4623.png

  • ?
    @스피드짱
    이건 멍멍이 소리죠 기관장이나 저 정도 받아요 평직원은 저만큼 못 받음 30년 이상 일하면 받으려나
  • ?
    참..나... 할말을 잃게 만드시네.. 공기업의 성과는 이익으로 치환되는게 아닌데... 한전은 나라에서 시키는 대로 밖에 운영할수 없는데 나라에서 10조 적자 보면서 운영해! 했으면.. 그렇게 10조 적자 냈으면 일 잘한거고... 성과급 받아야지... 흑자를 보면 그거야 말로 국민 주머니에서 털어서 흑자 낸거지... 그래서 KT 가 까이는 거고... 예전에 건보료 흑자내서 욕 조올라 했던거 문가가 털어 먹고도 당당한 이유가 그건데? 애꿋은 애들만 잡으시네요... 킬링포인트는 님만그런것도 아니고 그렇게 주장하고 사는 사람이 많다는거 ㅋㅋㅋ
  • ?
    @네코군
    오우! ~ 생각해 보니 맞는 말 같기도 합니다. ㅎㅎ
  • ?
    @코인캐는코쟁이
    잡았다 요놈들!
  • ?
    @한우한돈
    요놈들?
  • ?
    @코인캐는코쟁이
    단수가 아닌 복수니까 's 붙여야죵~
  • ?
    @네코군
    네코군님 말씀도 맞는 말이지만, 이번 사태를 보며 조금 안타까운 부분이 있습니다.
    전기, 철도, 항만, 공항, 통신, 도로등의 공공부문은 매우 중요하고 국가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나라에서 적자를 보며 운영을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한전도 당연히 그에 해당하구요, 한전 직원들도 고생한 만큼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받는 것도 당연합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은 한전 직원의 연봉이 충분히 높은 상황에서 연말이 되면 수천만원의 상여금까지 받고 있다보니, 이 부분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한전에 대한 반감을 가지고 감정적으로 대응을 하는것 같습니다.
    저 또한 공기업인데 수천만원의 상여금은 너무 과하다 생각합니다.(아직도 중소기업에는 연봉 3천도 못받는 사람 많습니다.)
    정치인이 잘못 한 건데 불똥이 엉뚱하게 한전 직원들에게 가고, 국민들만 갈라져서 싸우는 꼴이 되어 버렸네요.
    참 답답합니다.
  • ?
    @mp1000
    https://wanderway.tistory.com/25
    돈 많이 벌긴 하는거 맞죠 ㅎㅎ 대기업 수준과 동일한 정도라고 보여지는데.. 적자 본다고 너무 까이네요
    좀 관점의 차이인거 같아요... 본봉 4~6천 받으면서 1~2천 성과급 받는게 너무 기시감이 들수도 있겠지만...
    요즘 급여 체계에서 그정도 정상 범주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 ?
    날씨더 덥고 습한데 너무 열받지는 마시길 건강 해롭습니다 ㅎㅎ 건강들 잘 챙기세요~~
  • ?
    @암호농부
    여기 형님들과 대화하면서 스트레스 풀리기도해요 ㅎㅎ
  • ?
    한전직원들 저 연봉받아도 각종 세금으로 꽤 많이 뜯김

    반면 채굴자는 채굴로 적자전기 팡팡 써서 돈 벌어도 세금 1원 안냄

    적자전기 펑펑 써가면서 돈벌고, 세금 한푼 안내면서도, 자기가 낸 세금으로 성과급 준다며, 한전직원들 비난한다? ㅋㅋㅋㅋ

    다른 일반인들이 욕할순 있어도, 채굴하는 사람들이 성과급에 내 세금 운운하며 욕하다니 ㅋㅋㅋ 양심좀 챙깁시다
  • ?
    @가후
    종소세 2천씩 내고 부가세 매출의 10프로씩 다달이 냅니다만? 혹시 뭐 줘또아닌 소득세조금 내면서 연말정산까지 받아가시는 월급쟁이면서 세금 운운하시는거 아니쥬? 저는 저희 직원분들의 국민연금까지 반 내줘요^^
  • ?
    @한우한돈
    아니ㅜ잠깐만 작년이 2천이었고 올해 거의 2천 후반대였네 시불 ㅋㅋ 내가 공뭔 월급은 안되도 성과급은 1인분 담당하고있다 임마
  • @한우한돈
    한우한돈님 축하합니다. 19 보너스 캐시에 당첨되셨습니다.!!
  • ?
    @한우한돈
    그래서 채굴 안함?
    그래서 채굴하는데 전기 안씀?
    아니면 w당 전기요금 더 냄?
    채굴로 버는 수익 세금냄?

    이재용은 세금 많이내니 신호위반해도 괜찮음? ㅋㅋ
  • ?
    @가후
    이재용 비유가 왜나오는지 이해안가네 ㅋ 자세히 설명 부탁ㅋㅋㅋ
    내가 지금 당장 채굴기 전원 내리면 니가 말하는 "일반" 국민이구 "일반" 국민 자격으로도 세금 충분히 많이 내고있다고 얘기하는거야
  • ?
    @한우한돈
    이재용이 내는 법인세가 엄청나니 과태료에 붙은 세금 퉁쳐도 되냐는 뜻이었고
    님은 그럼 이제부터 채굴기 전원내리고 다른 사이트에서 욕하면 됨 ㅇㅋ?
    내가 낸 세금으로 니들 월급준다면서 동사무소에서 행패부리는 진상들이랑 생각하는게 똑같아서 웃음나옴 ㅋㅋㅋ
  • ?
    @가후
    나포함 국민이 낸 세금으로 월급주는거 맞지 뭐가 잘못됐나? 혹시 본인이 땅파서 월급받는다고 생각함?
    그렇게 생각하는거랑 동사무소에서 행패부리는거랑 동급으로 생각하는 뇌구조 이상하네 ㅋㅋㅋ
    국가 운영이란게 단순하게 보면 바깥에서 돈벌어오는 사람이 있고 안에서 그걸 관리해주는 사람이있고
    서로 맞물려서 돌아가는거지 바깥에서 일하는 사람은 우리가 먹여살린다 생각하고 안에서 일하는 사람은 우리가 있으니 밖에서 걱정없이 일할수있는거지 라고 서로 다른 입장에서 그렇게 생각하는거지 ㅋ
    그런 의미에서 우리들이 발생시킨 소득원으로 사회가 돌아가고 공무원들 임금이 지급되는게 이치아님?
  • ?
    @한우한돈
    그 시스템에 채굴이 어떤 도움이 된다고 생각함?
    채굴하는 한우한돈과 여기에 글쓰는 한우한돈은 다른 사람임?
  • ?
    @가후
    처음으로 돌아가보자 너도 채굴하고있으니 알다시피
    한전에서 원재료를 1원에 사와서 전기를 만들어 2원에 팔면
    나는 2원을 내고 채굴을 해서 3원을 벌기위해서 너나 나나 여기있는거 아니냐?
    (왜 3원이 벌어지는지 채굴의 원리에 대한얘기는 하지말자)

    근데 나와 다른사람이 느끼는 너의 논리는 이렇게 느껴진다.
    "사실 한전 원재료값이 3원이었으니 너는 2원에 사서 채굴해서 세금도안냈으니 한전욕하지마셈"
    너의 진심과 실제 뜻이 이런지는 모르겠으나 내가 느낀바는 위와 같더라
    어쨌든 한전이 kw당 5원? 올린다는데 그것으로 메워진다면 땡글의 모든사람들이 기꺼이 인상안을 받아들일 것이다.
    공기업은 공공을 위한것이므로 적자가 나는것도 괜찮다? 아니올시다! 적자는 결국 국민몫이다.
    원재료값이 3원이면 4원5원에 팔아야 정상이지 공기업이라해도 결국 적자난것은 국민세금으로 메워야하는데 요금을 올리던지 내부구조를 개선하던지 해서 적자를 메울 생각을 해야지 적자와 관계없이
    성과급 처묵처묵 한다는 부분에서 우리가 욕하는거다.
    그러니 요금도 올리고, 내부구조도 개선(비정상적 성과급과 인건비와 부동산등) 하라고 요구하는 것이다.
    너는 그래도 채굴자가 문제라고 보냐?
  • ?
    @한우한돈
    님 말대로 적자 메꿀려고 한전맘대로 전기세 올리는거면 민영화 하라는거고
    민영화하면 성과급은 논란은 없겠네
    왜냐 전기를 비싸게 팔아서 님 말대로 이익금으로 돈 잔치하면 되거든
    이걸 원하는거?

    애초에 한전적자와 성과급이 별 상관 없는데도 그걸로 물고 늘어진건 그쪽이었는데?
  • ?
    @가후
    니 말대로면 민영화 안하면 전기요금 못올리나? 올릴수있는데?
    나는 민영화해야된다고 얘기한적도 동의하지도 않는다.
    또한 땡글 어떤 글에서도 민영화해야된다는 댓글조차 본적이 없다.
    한전에서 적자가 날거같으면 정부에 요청해서 적자가 나지 않게끔 요금을 조정하면된다.
    내릴땐 내려주면 되지. 누가 승인을 안했나? 아니면 요청을 안했나?

    한전 사장 "文정부에 전기료 인상 10번 요청, 1번 승인" - SBS Bizhttps://biz.sbs.co.kr › article

    니가 계속 모른체하면서 개소릴 지껄이는 이유가 이거다.
    임기말에 지지율 떨어뜨리기 싫어서 다음 정권에 폭탄돌리기 했거든.
  • ?
    @가후
    우리나라에서 살아가면서 세금한푼 안내면서 사는사람이있나요? 편의점가서 껌을하나 사더라도 다 세금을 내는거아닌가요?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자유게시판

홍보/사기/불법을 제외한 모든 글작성이 가능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공동구매] PNC PARTNER EVEREST 900W PLUS 벌크 (8/9~8/15 한정수량 100개) 8 updatefile 887
공구관리자
2022.08.09
56259 자유 아직은 빙하기는 아닌듯 합니다. 그냥 초겨울 정도 날씨 코인을 한지 어언 5년이 되어가네요. 2018년의 대폭락과 그이후 3여년의 빙하기를 체험하면서, 이번의 코인 폭락은 다소 견딜만합니다. 물론 이번에 비트가 연거... 16 2 714
hasworld
2022.06.28
56258 자유 대다나다   실시간   대한민국 프로야구 올스타 투표 현황입니다   위 실시간 투표만 보면 드림올스타에는 골고로 분포된듯하지만 중간집계로 보면 삼성 도배입니다.   나... 2 file 0 452
늙은여우
2022.06.28
56257 자유 오늘자 일본 현지 휘발유가격   이번엔 정유사들 욕하지 말라고 협박하는건 아닌지... ㅎㄷㄷㄷㄷㄷㄷㄷ       오늘자 엔화 가격                           7 file 1 970
스피드짱
2022.06.28
56256 자유 신고 누적으로 인하여 열람이 차단되었습니다.     한전이 적자인데도 성과급 잔치를 했다 해서   일반인들은 욕할지언정 땡글에서 욕하는건 좀 모순 아닌가요?   한전 고액연봉자들은 세금이라도 왕창 뜯기는... 82 2 642
가후
2022.06.28
56255 자유 지금 숏 맞죠???! 숏 21181.5 탑승 했는데 좋아보이네요 ㅎㅎ 올려도 개미 털고 다시 내려가 주길 바랍니다ㅠㅠㅠㅠ 줄다리기 기빨려서 못보겠는데 함께 해주실 고래분들을 모집합... 4 0 300
yahoho
2022.06.28
56254 자유 대박블럭 터질때 되지 않았을까용???     6월 13일 이후로 한번도 안나오네용.   2주나 흘럿는데    한번좀 터져주라~~~                 1 247
복태취업했다
2022.06.28
56253 자유 "100만원으로 1억 만들기" 전기세 관련 글 읽다 너무나 치열하여 머리가 뽀게 질듯하네여   재미는 있네요. 역시 논쟁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그럼 오늘은 혹 거래를 하고 싶은데 별로 해... 24 file 3 6180
늙은여우
2022.06.28
56252 자유 믿을 수 없다. 비트코인에 절.대.투자하지 마라 l 워렌버핏     이번에도 이유가 있을까...     https://youtu.be/dXS7JszAvNY                     4 0 509
스피드짱
2022.06.28
56251 자유 드디어 공중파에서 3 Arrows Capital, Celsius 관련 때리기 시작하네요   권도가 다이너마이트 도화선에 불을 아주 잘 지펴준듯...                   0 326
스피드짱
2022.06.28
56250 질문 하이브인데 채굴이 잘 않돼요 에러메시지좀 봐주세요     아래처럼 메시지 뜨는데 해결책좀 알려주세요 고수님들               3 file 0 207
울트라파워캡짱
2022.06.28
56249 자유 날씨가 너무 습하네여   후덥지근하고 습하고.. 선풍기만 틀어놓기도 참 애매하고 에어컨 틀기엔 또 과한것도 같고 그러네여                   6 0 246
rowoon
2022.06.28
56248 자유 X번 고래, 자네 누구인가 ?     어제, 이분이 3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매수했습니다.   뭘까요 ? wallet에 그저 숫자 코드라, 흠... 아시는 분이 있으면 알려 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 10 file 1 518
뻘거킹
2022.06.28
56247 자유 코로나 아직 안끝났어요 !!   이번 여름이 최대 고비라네요   백신 면역력이 거의 떨어진 지금 휴가철 코로나 재확진 조심하세요..!                   13 0 424
이더리움살려내
2022.06.28
56246 잡담 채굴 1년이 넘으면서 나는 돈을 벌었는가?   채굴 한지 일년이 넘어가네요 작년의 그 피와 땀이.... 채굴한지 일년이 넘어가면서 과연 수익이 났는가 확인해 봅니다.    처음에 작년 4월에 5600 1대, 5700 ... 33 12 3141
네코군
2022.06.28
56245 자유 채굴기 전부 정리하고 비트코인 분할매수 갑니다.     조금씩 지켜보면서 비트코인 분할매수 합니다.                  6 0 678
채굴해서장가가자
2022.06.28
자유 한전 성과급 게시물에 발작하는 세금루팡들 몇명보임 ㅋ shin****댓글모음옵션 열기 공기업 성과중에 재무지표는 일부임 즉 영익이 안나도 다른 지표가 좋으면 평가등급이 좋아지고 성과급이 나옴. 따라서 영업이익을 ... 36 file 2 994
한우한돈
2022.06.28
56243 잡담 (잡담) 전기는 세금이 아니라 요금입니다 요금 - 무언가를 사용, 소비하는 댓가로 내는 금액 예) 수도요금, 전기요금, 이용요금   세금 - 국가 운영을 위해 강제로 거두어 들이는 금액 예) 소득세, 부가세... 21 1 415
민사장
2022.06.28
56242 자유 가상자산거래소 코인 대다수 상폐 위기!?     증권형 코인, 가상자산거래소 취급 불가 증권형, 비증권형 구분 기준 탈중앙화 정도   참고로 게리 겐슬러는 비트코인이 증권이 아닌 상품이라고 하네요.. 현... 8 file 1 855
풀매수
2022.06.28
56241 자유 매도 포지션 잡고   코스피 선물 매도, S&P500 선물 매도 치고 대기중..    이번주 하방포지션이 유리해보여서리..   이더 채산성은 올라주길 바라면서 증권은 매도치는 이마음... 2 1 209
Jujis
2022.06.28
56240 자유 6월 28일 관점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21.8k 를 깨지 못하고 다시 한 번 하락하는 그림이 나와주었습니다.   올라갈만한 호재거리가 아직은 없는 것으로 보이고 오히려 악재들... 4 file 0 217
코투학
2022.06.2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 2857 Next
/ 2857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