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상반기 이전 1기가 이상 = POS 전환까지 채굴 중단해야할 이유를 찾기가 더 어려움 작년 하반기 이후 1기가 이상 = 일단 원금 회수 후 고민, 증설은 노노 금년 진입 = 채굴기 가격 하락으로 이미 큰 손해. 패닉셀 타이밍 잘 잡으셔서 원금회수 목표 가정채굴 = 누진세 걱정 없는 구간에서는 전기세 이상 나올때까지 고고
이 정도 아닐까요?..
이미 원금 회수하시고 수익 일부로 채굴기 한대씩 꿀매로 추가할 수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신규 진입 및 증설은 무조건 말리고 싶습니다. 작년 상반기 이전 투자 목표해시 달성하셔서 계속 증설 하시는 분들이야 솔직히 POS 전환되서 채굴기 가격이 반에 반토막 나도 또 수익 발생입니다.
현 시점 전성비 및 가성비 가장 좋은 RX 6600 8~12웨이 부가포 가격으로 채굴기 맞춰 진입하시면 신품 1기가당 부가세 포함 약 1,400 만원 입니다. 중고 꿀매물 잘 찾으시면 1기가 1100만원에도 맞출 수 있습니다. 기존 사업장 활용 가능시 월 수익은 일반전기세 제외하고 약 110~120만원 정도 되는 것 같고요. 지금대로만 유지해도 10개월이면 원금회수죠.
대단하죠, 그런데 앞으로가 문제입니다. 하드포크, POS 전환 및 기타 등등. 원금 회수 기간이 한없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