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_free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위로 아래로

7.jpg

 

흔해 빠진 1660s 12WAY 업어 왔네요.

 

춘천 채굴러님께 구매 했습니다.

사실 제가 직접 맞추어도 되긴 하는데 아무래도 시간과의 싸움이라..

요고 돌려 놓고 에어컨 강으로 틀자 차단기 내려갔고,

한쪽벽이 모두 같은 차단기에 물려 있어서, 다른 차단기에 물려 있는 라인 찾아서 옮겼네요.

 

일단 채굴용 파워라고 해서 소음이 생각처럼 높았던건 아닙니다.

 

문제가 없진 않았습니다.

 

1. 그래픽카드가 라이저 카드와의 결속이 좋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운송중에 그런것 같은데 보강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라이저 카드가 바닥에서 떠 있는데 바닥에 종이 끼워서 높이 맞추었습니다. 

이거 잘못되면 그래픽카드랑 같이 타버립니다.

 

 

2.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안잡혔는데, 버전 바꾸어 가며 하니까 되더군요.

 

 

3. 피닉스에서 계속 채굴 실패를 했습니다.

이유를 보니까 가상메모리 부분을 수동으로 올려주어야 했는데

저 같은 경우엔 가상메모리는 80GB 주니까 작동 되었습니다.

 

 

4. 팬이 5개 덜덜 거리며 돌아갔고, 1개는 거의 멈춘듯이 안돌던데

이유는 다름 아니고 팬 중심부에 먼지가 끼면 저항이 걸린듯 이렇게 됩니다.

일단 기름기 있는 먼지를 녹이는 윤활제방청제 WD-40 또는 K-1 세척후,

슈퍼루브 윤활제를 발라서 해결 하면 됩니다.

 

 

 

몇푼 아끼기 보다 하루라도 빨리 돌리는게 버는 겁니다.

 

 

 

- 요고 돌려 놓고, 확진자 근처 있었다고 자가 격리 되어서, 하~

자가 격리 되면 망한다는 생각부터 납니다.

채굴이라도 안돌렸다면.. 

 

 

 

 

- 잡담 - 

 

그외 저는 2000년도 PC정비사이기도 하고, 현재는 채굴, 부동산, 유튜브 등 활동중 입니다.

네이버 지식인 우주신, 다나와 가입 2002년.

 

본격적인 채굴을 하시는 분들의 최대 고민은 자금 말고도, 장소인데

계약전력 부분에 대해서 고민들을 하시죠.

 

제가 알아보니 이미 증설 공사가 되어 있는 건물들이 있더군요.

 

창고에 환풍기로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빗물로 피해 보거나

아무래도 외지다 보니 보안 문제가 있는데

 

상가 임대 + 에어컨으로 해결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컨을 돌릴려면 규모가 너무 작아도 안되고,

그렇다고 규모가 크면 전기세가 너무 많이 들어서 효율이 안좋습니다.

 

제가 생각할땐, 360MH/s 15대 정도 규모면 적당해 보입니다.

그러면 월 750만원 정도 벌고.. (이더리움이 300만원이 되면 1200만원)

 

2억 정도 규모면 이게 가능하죠.

 

 

1,060
댓글 14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자유게시판

홍보/사기/불법을 제외한 모든 글작성이 가능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TokenWatch 텔레그램 봇 베타 서비스 안내 file 4 251
관리자
2021.07.23
46387 자유 6800 6웨이     6800 6웨이 760만원이면 갠찬은가격인가요  63-102w정도라고하네요                 3 0 161
현송월
2021.07.22
46386 자유 gminer 5700 3090 테스트 해봤습니다.       gminer 좋다고 해서 5700 3090 테스트 해봤습니다.     안정적인 것 같네요         2 file 0 120
해보자광부
2021.07.22
46385 자유 머스크때문인진 모르겠지만, 어제 오늘 상당히 회복세네요 (이더) 그제, 어제까지 190대 진입할거 같다가   어제 오후부터 차츰 오르더니만 지금보디 230 중반까지 올라갔네요.     머스크발 영향인지 아니면 걍 올라갈 놈이 올라... 6 1 380
마인클
2021.07.22
46384 자유 머스크 "비트코인·도지코인 말고 이더리움도 갖고 있다"   머 사기꾼이긴 하지만 ..    3개 코인만 가지고 간다는게 이더리움에 악재는 아닌듯요..        머스크 "비트코인·도지코인 말고 이더리움도 갖고 있다" : 네이... 7 0 371
가가호호와
2021.07.22
46383 질문 h110m-k 보드 6way 질문입니다 혹시 110m-k 보드로 6way 성공하신 선배님 계신가요?   1660s 4개 1060 6 1개 1080ti 1개로 도전해 볼려고 합니다!!   1 to 4확장기랑 2개는 보드에 꼽는칸이 있... 0 59
백수채린이
2021.07.22
46382 자유 소규모 채굴장 세금관련....?   간이과세자로 소규모로 10대정도 돌리고 있습니다.. 지인들꺼 포함   지인에게 월 위탁료 받고 있으며 전기세는 사업자로 지출 되고 있는 사항인데...   국세청... 9 2 356
놀자구
2021.07.22
46381 질문 집에서 채굴과 사업자등록 문의 제 방에 물건 다 빼고 가정용전기 사용 못하게하고 일반전기 끌어다 쓸건데요 한전에 물어보니 원래는 안되지만 위 조건으로는 가능하데요 일단 일반전기사용 가... 3 0 320
푸흐얍
2021.07.22
46380 질문 채굴하는 입장에서 3070lhr과 3070ti는 무슨 차이가 있는걸까요???         채굴하는 입장에서 3070lhr과 3070ti는 무슨 차이가 있는걸까요???   이더리움 말고 다른 코인을 채굴할때는 차이가 나나요?   그냥 생각하기로는 3070ti... 9 0 523
비토벨토프
2021.07.22
46379 질문 3080 ROG strix 써멀패드 두께좀알려주세요?   전면 메모리 2M 길죽한넘2.5M  그옆길죽 1.5m                백패널 메모리 3m   3080  로그 3넘을 다 해외자료보고 해보았지만 다 먹통이네요    제가 긱바 ... 17 file 0 164
홈런샷
2021.07.22
자유 흔해 빠진 1660s 12WAY 업어왔네요. 그런데..   흔해 빠진 1660s 12WAY 업어 왔네요.   춘천 채굴러님께 구매 했습니다. 사실 제가 직접 맞추어도 되긴 하는데 아무래도 시간과의 싸움이라.. 요고 돌려 놓고 ... 14 file 2 584
론머맨
2021.07.22
46377 자유 8개월만에 4렙 고지가 눈앞이네요ㅎㅎ       거의 8개월만에 4렙에 다와가네요ㅠㅠ 땡글랩업이 왜케힘든지... 어떤분은 가입1달만에도 가시던데ㅠㅠㅠㅠㅠ 전 이제야 겨우 가겠네요ㅎㅎ 모두 성굴하세... 30 1 116
국사
2021.07.22
46376 질문 2080ti 중고로 사려고 하는데 이거 백플레이트 잃어버린거죠?   2080ti 중고로 사려고 하는데 이거 백플레이트 잃어버린거죠?                         7 file 0 246
비토벨토프
2021.07.22
46375 잡담 최근 자주 꺼졌던 채굴기. 채굴기 4개인데 그 중 하나가 자주 꺼지더군요. 더워서 그런가? 저번주에 3번 꺼졌습니다.   현재 채굴기 놓여져 있는 곳의 환경이 그리 좋지는 않아요.(오늘 실... 4 0 325
박하사랑
2021.07.22
46374 질문 보통 채굴기 판매할 때 세팅을 다 해놔야할까요? 장터 이용하려면 레벨 4이상이 되어야 하네요..쿨럭..   보통 채굴기 판매할 때 세팅 다되어있는 상태에서 판매하시나요?   윈OS를 쓰고 있는데..    3070 채굴기... 16 0 268
Park쿤
2021.07.22
46373 잡담 어...라...이건 계획한게 아닌데? 왜 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흑우 채린이 세미나 입니다   한번은 b450m 보드 때문에 징징징   또 한번은 a520 보드 때문에 징징징... 18 0 371
세미나
2021.07.22
46372 잡담 축하해주세요   4랩달성!!!!!!!   너무 힘들었습니다ㅠㅠ 아우~~~                     20 0 332
잔소리꾼
2021.07.21
46371 질문 컴퓨터 고수분 계신가요...?   시스템은 CPU = e5-2690v2 RAM =  삼성 32G 서버 Ram 저장장치 = 1t ssd 메인보드 = 중국발 x79t보드 그래픽카드 = 1060 6G 1EA, GT630 1G 1EA   실사용 하는 ... 2 0 278
사랑이222
2021.07.21
46370 질문 다들 3060 쓰고계시나요???   제 삶은 하이브는 알기 전과 알고난 후로 나뉩니다!   2월 채굴 입문하고 1070 하나로 윈도우 채굴 시작해서   어느덧  2.5기가네요.   땡글 게시판 검색해가면... 11 0 391
은혁이승자
2021.07.21
46369 잡담 11번가 보드 취소되고 화딱지나서ㅠㅠ       저도 알리에서 두장 지르려구 준비중이네요ㅠㅠ 월욜 4시에 삼성카드 할인된다고하니 위안삼으렵니다ㅠㅠ                 3 0 254
잔소리꾼
2021.07.21
46368 자유 너무더워서 이동식 에어컨이라도 사보려고하는데 성능이 어떤가요?       너무 더워서 이동식에어컨을 몇대사서 앵글앞에 놓을려고 하는데 사용해보신분 있을까요? 정말 덥네요ㅠ               12 0 343
국사
2021.07.2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15 ... 2330 Next
/ 2330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