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프로젝트입니다.
베트남프로젝트인데 발전가능성이 보이는것같습니다
MozoX 간단한 소개
MozoX의 모기업인 Mozo는 중국의 완다그룹과 361º에서 사용되고 있는 실내 포지셔닝 시스템(IPS) 기술 선도 기업입니다. Mozo는 오프라인 상점 점주들의 니즈를 조사하고 파악하여 상점과 고객을 이어주는 MozoX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개발했습니다.
MozoX는 풋 트래픽 데이터를 이용하여 고객이 스스로 상점을 방문하게끔 하는 구조를 지니고 있는데요. 손님이 MozoX 앱을 설치하고, 앱에서 나오는 상점 광고를 보고 방문을 하게 되면, MozoX라는 암호화폐(코인)을 보상으로 지급받습니다. 고객은 지급받은 코인으로 상점에서 원하는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되고, 상점 입장에서는 새 고객을 매장으로 유도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MozoX의 기술은 상용화가 가능한 기술일까요?
실제로 중국의 최대 쇼핑몰 운영 기업인 완다그룹과 361º에서 시범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Mozo의 IPS 기술은 1평방 미터를 1초 이내에 응답하는 정확도를 지녔다고 합니다. 기술의 핵심은 센서 비콘인데요. 센서 비콘은 스마트폰과 상호 교신이 가능한 눈에 보이지 않는 센서 같은 장치입니다. 실내 위치 확인 시스템 기술을 이용하여 고객이 상점을 방문하면 자동으로 MozoX 토큰이 지갑에 적립이 되고, 쇼핑몰 내에 보물 찾기처럼 비콘이 부착된 상품을 찾으면 추가적으로 보상이 주어지는 구조입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1. 모조엑스는 아울렛, 백화점 등 각 소매장에 소비자가 입장하게 유도하는
토큰입니다
2. 모조엑스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자들이 정확하게 방문하게끔
실행시키는걸 보면 우리의 모조엑스 App은 페이스북 광고,
그랩푸드 또는 우버잇보다 뛰어난 어플입니다
3. 모조엑스는 여러 파트너들과 MOU를 맺고,
3년내에 아시아의 90,000의 매장에 1300만명의 소비자들을
방문케 하려는 계획을 실행중에 있습니다.
4. 모조엑스는 더 이상 개념이 아닙니다.
모조엑스 App과 서버 시스템은 최적화 되어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고
한국과 베트남에서 이미 출시되어 소비자들을 매장으로 인도하고 있습니다
재미잇네요
이런 프로젝트가 많아졌으면 좋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