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다니다가 어플에 표시되는 상점을 지나갈시 토큰에어드랍해주는 프로젝트라고하네요
ncash랑 비슷한거라 생각했지만 약간의 차이는 있었습니다
재밋다고 생각한이유
1. 생각보다 팀원이 뛰어남
2. 허황되지않은 실현가능한 계획
3. 이미 초기테스트를 마침
4. 어플이 이미 완성되있고 버전 3.0까지 나옴
5. 타 경장사의 플랫폼에대한 충분한 성찰이 있었고 그 단점들을 보안해서 나옴
아래서부터는 백서 요약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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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백화점이나 소매점은 이익이 있지 않는 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도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Project MozoX는“MozoX-in-a-Box” package를 통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였다. “MozoXin-a-Box” package는 가맹점에 무료로 주어질 MozoX tokens과 주문 제작된 비콘 장치를 포함하고
있다. MozoX-in-a-Box 패키지는 점주들이 MozoX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전에 재정적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출시되었다. 무료로 제공되는 MozoX token의 숫자는 매장의 사이즈에 비례한다
점주들은 비콘 장치를 매장 천장이나 벽에 설치하여 매장에 방문하는 방문자들에게 보상해 줄 수
있다. 또한 점주들은 비콘 장치를 홍보하고 싶은 상품에 직접 설치하여 방문객이 찾아보게 하고
할인 받을 수 있도록, 앱을 통해 설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앱의 big data engine에 저장된
고객들의 성향 및 기록 등을 파악하여 매출 증대에 사용할 수 있다.
Mozo software version 1.0 (Mozo 1.0)이 중국 난창의 완다 몰 50개 브랜드 매장과 푸드코트에서 3개월간
테스트되었다. 그후, 우리는 Mozo 2.0출시하고, 중국 샤멘시에 소재한 361 Degrees data center 이 버전을 설치하였고
소비자용 과 매장용 앱을 2군데의 361도 매장에서 3개월간 테스트하였다. 결과론적으로, Mozo는
매장당 월 약 20% 매출 증가를 이루어 냈다.
우리는 Mozo App과 IoT sensor는 Bluetooth기반의
“Beacons”으로 매장 천장에 설치하고, 조그만 센서인 “iStickers”은 매장 상품에 설치하는 방법을 합쳐
진행하였다. Mozo 2.0는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해 알려주었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비교할 수 있고, 앱에서
구매할 수 있게 구현하였다. Mozo 2.0는 상품의 재고 상황, 스포츠상품이외의 상품가격, 쇼핑몰에 진열된 각종
상품들, 전자제품, 호화제품 등등을 소비자들이 찾을 수 있게 도와주었다
MozoX App은 3개국의 언어 (영어, 베트남어, 한국어) 출시 되어있다. 우리는 올해 말까지 중국
파트너의 요청에 따라(중국정부가 블록체인과 유틸리티 토큰 규제를 완화한다는 정책에 따라),
중국어 서비스를 추가할 것이다.
2019년 2월에, 동대문에 있는 쇼핑몰에 20여개의
테스팅 사이트에 MozoX 비콘을 설치하였다.
(상인들은 광고비를 상기 명시된 이유처럼, Facebook에 50%과 for MozoX에50% 를
지급하겠다는 제안을 하기도 하였다. Facebook 광고에100%를 지출하는 것에서, 기존의 광고집행
습관에서, 벗어난 Wonderful한 뉴스다)
(우리는 한국 시장에 진출, 성공하기위해 상인들이 용이하게 등록하고 합류하게끔 하기 위하여 beacon
sensors 설치비용을 우리가 떠맡았다. 또한, 3년내 38,000개의 매장을 가맹시키기 위해서는 그만큼
설치자금이 필요하였고, 그래서 우리는 IEO를 진행하여야 한다는 결정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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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프로젝트
문제점들
GatCoin
상인들의 토큰과 got토큰의 교환비율을 정하기 어려우며 skplanet에 전적으로 의지,
자체기술이 없어 비용상승등의 복합문제가 발생가능
Loyyal
마켓의 각기다른 보상시스템을 sap oracle microsoft등의 시스템과 연동이 어렵다
(로얄이 하에퍼렛저에기반을 두었기때문에 오픈플랫폼이 아니기때문)
Nucleus Vision
3G/4G 망에서 확보한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이동통신과의 관계가 투명 하지
않고, 실내환경에서 gps기분의 3g/4g시스템은 정확도가 떨어진다함
(MozoX token 유저들이 전세계의 소매 아웃렛, 쇼핑몰, 또는 다른 장소에 방문자를 유도하는
가상화폐를 소유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최대의 가치라고 볼 수 있다. 논의된 대로, MozoX는
전세계의Facebook 광고 50%의를 대신하게 될 것이다.)
(사업체들이 에어드랍을 통해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MozoX tokens을 매입하야
하는 만큼 MozoX tokens의 수요는 매우 높을 수밖에 없다. 다만 사업체가 매입한 MozoX
tokens는 유틸리티 only 토큰이다.)
(사업체들은 마케팅비를 책정하여 MozoX tokens을 운영회사로부터 매입하고, 운영회사는
운영하여 얻은 수익으로 MozoX를 거래소부터 분기별로 매입한다.)
(MozoX 회전율은 매우 높고,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주들과 소비자들이
MozoX생태계에서 MozoX를 서로 주고받게 됨으로, MozoX의가치 상승가능성은 매우
높을 거라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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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2015년 Team MozoX에 의해 생성된 MozoX는 중국의 Wanda’s mall 과 361 Degrees 체인망을 사업을 돕기
위해 시작된 것이다. Team MozoX는 pilot projects에 일하면서, 쇼핑몰이나, 재래식 소매매장에 주중,
주말에 관계없이 방문객이 전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소매업계의 loyalty programs 도 효과가
없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비즈니스 섹터가 변화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최신의 블록체인 기술 과 IOT 기술을, 우리의 기존 소프트웨어 Mozo 2.0 합치면, Team
MozoX는 (방문객을 유도하는 방안으로 MozoX 가상화폐를 사용하여), 기존의 보상프로그램을 대체할
기회 로 본 것이다. 이것이 Token of Discovery로 발전된 것이다.
CEO: 양 펑
Project MozoX 창업자이며, 현재 홍콩주식시장에
상장된, Future Data Group Limited(HKEx: 08229)의 공동 창업주 겸, 부회장이다. 200명의 종업원이
아시아의 4개국에서 근무하는 데이터 네트워크 와 사이버 시큐리티 서비스회사이다.
CFO: 대니엘 캐롤
Daniel은 Project MozoX의 창업 멤버이다. 기술 & 서비스 관련 산업 에 30년 이상 종사한, Daniel은 TV
프로덕션회사 인 Luminair Multimedia, , 베트남의 소프트웨어회사인 Paragon Solutions; 스위스의 기업용
소프트웨어 회사 TAK AG; 미국의 푸드회사 Flying Food Group, 미국과 유럽의 지사가 있는 경영컨설팅회사
Pcubed, ; 시카고에 소재한 푸드회사 Blue Plate Catering 등 에서 CFO로 재직하였다
CTO: 탕 톤
Thang은 Petronas Vietnam의 수석 기술담당관으로 재직하고
성공적으로 Distributed Reporting System를 제작하는 project에도 참여하였다.
최근에, Thang은 베트남에서 모토 바이크를 이용한, 우버 같은, 물류
기술벤처회사의 기술담당 최고책임자 로 근무하기도 하였다. Thang은 베트남 호치민 시의
자연과학대학에서 컴퓨터과학을 전공하여,졸업, 학사학위를 받았다
CMO: 리 뉴엔
Lee는 Project MozoX의 마케팅담당 최고 책임자이다.
Pearson Education 과 Eastman
Kodak에서 매출증대 및 브랜드 활성화 실적이 뛰어났다. 추가하면, Coca-Cola, ICI Paints, Nokia, Dutch
Lady 같은 무수한 브랜드 및 다른 섹터의 각종 FMCG (fast-moving consumer goods: 신속하게 움직이는
소비상품군) 포트폴리오, 교육, 디지털 이미징 등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베트남에서 Coca-Cola 캠페인 “Enjoy, Celebration, Life taste good” 도 성공하고, 여러 상도 수상하였다
CEO - Korea: 유 제이크 병석
Jake는 현재 모조 코리아의 대표이며, 투자와 자산운용에 주력하는 GK Asset Management 사 대표를
역임했었다. 최근에는, DCG Korea의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주로 동대문과 남대문에서 O2O 패션사업을
운영하였다. Jake는 38,000 개의 매장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미국 UC 버클리대 정치학 학사를
받고, 15년이상 IT 및 컨설팅회사에 근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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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백서읽는건 재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