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_FAQ custom_top_html:no
default debug random = 0 / type = READ / detected = READ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위로 아래로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위로 아래로

OmiseGO 요약입니다.

 

OmiseGO는 eWallet 솔루션으로, 

2017년도 4분기에 정식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OMG 이전의 결제 시스템에는 여러가지 단점이 존재했습니다.

제3자가 중간에서 보증을 해주기 때문에,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또 승인과정의 진행으로 인해 속도가 느려집니다.

다양한 화폐간의 거래가 어렵습니다.

 

OmiseGO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eWallet 솔루션을 개발중입니다.

특히 이더리움, 비트코인을 지원하며, 암호화폐 및 실물화폐(fiat)를 

동시에 지원하여 범용성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Lightning Network를 활용하여 빠른 거래도 가능해집니다.

 

 

OMG의 CEO는 Jun Hasegawa이며,

Lighting Network의 공동저자인 Josheph Poon과 

이더리움의 제작자 Vitalik Buterin이 Advisor로 참여하였습니다.

 

 

OMG의 가격은 상승하는 추세이며

2017.6.23에 Crowdsale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으며

거래된지 3개월이 채 되지 않았지만,

12위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0001.jpg

 

 

===============================================================================

https://cdn.omise.co/omg/whitepaper.pdf

OmiseGO

 

분산화된 교환과 지불 플랫폼

 

Joseph Poon

Joseph@lightning.network

 

OmiseGO Team

omg@omise.co

 

2017. 6. 17.

 

 

개요


 OmiseGO는 분산화된 교환, 유동성 공급 방식, 어음거래소(clearinghouse) 메시지 네트워크, 자산 기반의 블록체인 게이트웨이를 만들어내는 중이다. OmiseGO는 특정한 단체에 의해서 소유되지 않는다. 대신에, 모든 참가자들의 행동을 강제하는 검사자(validator)에 의한 열린 분산 네트워크 이다. 프로토콜 토큰 방식을 사용하여 PoS 블록체인을 만들어내고, 참가자들의 시장 행동을 장려한다. 이러한 고성능의 분산 네트워크를 통해 자산 집단(asset classes) 간 거래, 기존의 화폐들부터 완전히 분산화된 블록체인 토큰에 이르기까지 거래를 활성화하게 된다. (ERC-20 스타일 / 원래부터 암호화폐이던 것). 거의 모든 다른 분산화된 플랫폼과 다르게, 다른 블록체인들의 분산화된 거래와, 다양한 블록체인들간에 신뢰된 게이트웨이 토큰 없이 직접적인 거래를 가능케 한다. 시장의 스프레드는 상당히 줄어들 수 있으며, 분산 보관과 시장 활동의 투명성을 통해 시장의 신뢰성은 향상된다. 스마트 컨트렉트, 장부와 일치하는 시장 활동을 촉진하는 프로토콜 토큰, 이더리움 담보(bonded)의 어음거래소(clearing house) 활동의 외부 촉진,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렉트에 대한 역사적 교환 데이터에 대한 기여 등을 통해 앞에서 말한 것들이 가능해진다.

 

 

 

 

 

 

 

 

 

 

1.소개 / 문제점

   

블록체인의 주된 역할은 네트워크 참여자의 다자간 계약의 조직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투명성, 신뢰성, 강제성을 통해서 이전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다자간의 계약이 가능해진다. 처리과정의 투명성 뿐 아니라, 그 내용을 손쉽게 고치지 못한다는 점을 통하여 참여자들은 신뢰성을 갖게 된다. 참여자들은 앞으로 일부 특정 단체가 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고리대금업을 할 수 없다고 확신하고 있다. 즉, 단일한 참가자에게 소유되지 않는 비즈니스 과정과 방식 하에서, 다양한 참가자들이 기꺼이 참가하게 될 것이다.

 

 

지불 처리자, 게이트웨이, 재무 기관들에는 근본적인 조직화 문제가 존재한다. 예를 들어 은행의 고객이 또 다른 네트워크의 판매자에게 지불하고자 하는 경우가 있다. 전통적으로 지불 네트워크와 재무 기관들 사이에서 호환되는 지불 시스템들에 관한 기술에는 상당한 노력이 존재했다. 이러한 것들은 일반적으로 거래 과정을 관리하는 clearinghouse를 만듦으로써 실행된다. 보통 central counterparty clearinghouse 혹은 nostro/vostro 계정을 이용하여 이루어진다. 예를 들어 FedWire, CHIPS, SWIFT 등의 방식, 소비자 카드 지불 네트워크, NSCC/DTCC, OCC, ACH 등이다. 이러한 네트워크 서비스들은 서로 다른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며, 지역적, 국내적, 국가적 지불, 신용, 자본/자산 교환, 파생(derivatives)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중앙화된 네트워크를 통해서 통제하는 주체는 임의로 처리방식을 조정할 수 있으며, 정보비용, 실사조사(due dilligence), 계약 실행 등에서 많은 단체들 간에 상당한 양의 거래 비용을 발생시킨다.

 

 

현재 전자지불 시스템에서는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Venmo, Alipay 등)하고 있다. 네트워크를 통한 거래에서 부정적 반응을 얻고 있는데, 거래 시설간 보증비용이 높기 때문이다. 거래당사자들은 중앙에서 통제하는 거래를 선호하지 않으며, 그 이유는 거래자들 간에 불평등을 원하지 않으며, nostro/vostro 계정을 사용하게 되면 당사자간 맞춤형 거래가 필요해지기 때문이다. 네트워크가 클수록 거래비용도 많아지기 때문에, 다자간이 참여하는 거래에 대한 전자지갑을 제공하려는 업체들이 많이 존재한다. 중간 규모의 참가자들은 네트워크를 통해서 가치를 이동시킬 수 있을 것이다. 네트워크 효과가 네트워크에서 활용될 수 있는 인프라를 통해서, 새롭게 등장하는 eWallet 참가자들이 즉시 높은 네트워크 활용성을 갖도록 한다.

 

 

블록체인을 통해서 비즈니스 과정을 중앙화된 기업에서 열린, 분산화된 네트워크로 전환할 수 있다. [1][2] OMG는 네트워크로써, 시장의 유동성을 분산화하며, 장부 매칭, 실행, clearinghouse의 담보, 높은 확장성의 지불방식을 분산화하여, 새롭게 등장하는 eWallet 지불 네트워크의 문제점을 해결하려 한다.

 

 

이러한 과거의 전통적인 비즈니스 과정을 1개의 단일한 기업에 편입시킴으로써, eWallet 공급자들에게, 열린 네트워크 하에서 고성능의 분산화된 거래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

 

 

 

 

 

 

 

 

 

 

 

 

2. 디자인 방향

 

기성 화폐 기반의 가치를 기반으로, 전자화폐 플랫폼을 위한 분산화된 전자지갑을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eWallet 의 토큰은 Ether를 분산화된 공공 이더리움 체인 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또는 다른 암호화폐도 가능), 상호교환 / 교환의 중간 단계로써 최대한의 효율성을 발휘할 것이다. 이러한 기능을 통하여 전자화폐를 활성화하고, 가치를 높이게 될 것이며, 많은 eWallet 플랫폼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

 

 

OmiseGO에 대한 블록체인 장부는 eWallet 교환 분산 네트워크에서 핵심적인 기능을 하므로, eWallet 서비스(혹은 사용자 / node)당 자금의 일반 잔고량의 보유를 철저히 해야 한다. 이러한 장부는 반드시 많은 자산 / 상품들을 교환하는 데에 이러한 방식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교환을 수행하기 위해서, 주문은 열린 공공 시장에서 다양한 구성원간에 이루어져야 한다. 이렇게 되려면 분산화된 장부와 트레이딩 엔진이 필요하다. 트레이딩 엔진은 OMG 블록체인 내에 작성되며, 매치된 주문이 충분한 유효 컨펌을 받았을 때, 주문과 매칭은 모든 블록체인의 일부로 수행된다. 결과적으로 non-custodial 분산화된 교환이 단일한 단체에 의해서 발생한다. eWallet 플랫폼에서 다른 eWallet 으로, 하나의 개체에 대한 중앙화된 trust 없이 이루어질 수 있다.

 

 

 

그러나, eWallet에서 실제 통화(fiat token)를 직접 교환하는 것은 너무 많은 양이 전송될 수 있기 때문에 부적절하다. 이더리움을 스마트컨트렉스에 결합함으로써, [5] (또는 비트코인과 유사한 토큰을 clearninghouse에 결합함으로써,) 이더를 OMG 체인의 활동에 묶어두어서, eWallet 쌍으로 하여금 이더 혹은 다른 암호화폐에 페어링되어 작동하게 되고, 유동성 시장을 만들어낸다. (만약 모든 쌍이 ETH를 가로지른다면, 낮은 환율 변동성인 상황에서 스프레드는 제공된 낮은 환율 변화를 보일 것이다.) 굉장히 작은 스프레드를 요구하는 활동에 대해서, 일부 eWallet 토큰들은 교환물로 이용될 수 있다. 그러나, 분산화된 토큰을 결제에 사용하게 되면 기존의 프로그램식 거래 성사에 비해서 조직성과 신뢰 가 향상되고, 상당한 인센티브가 존재한다. 만약 필수적이라면 eWallet의 화폐(Fiat) 토큰도 다른 eWallet 토큰으로 교환될 수 있다. 하지만 단기적인 스마트 컨트랙트 활동의 환율 변동에 영향을 주지 않는 거래들은 주로 ETH로 이루어질 것이다. (예를 들어 HTLC clearinghouse, 유동성 공급, OMG 체인 구축). 암호화폐가 eWallet 플랫폼을 지지하도록 함으로써, 이 플랫폼은 eWallet 교환 활동과 관련된 곳에서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사용되기 위해서는 자금 안의 더 많은 유동성이 묶여 있어야 하며, OmiseGO의 분산화된 교환은 낮은 가치의 교환 활동에는 적합하지 않을 것이다. (예. 다량의 소액 지불).

 

 

두 개의 서로 다른 eWallet 간의 모든 지불이 반드시 분산화된 거래를 통해서 이루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미래에 eWallet이 다른 eWallet의 fiat token의 일부를 보유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존재하며, 이를 통해 소액의 지불이 가능해질 것이다. 지불을 위한 Lightning Network[6]의 구축을 통해 eWallet에 잔액이 남아 있을 때 빠른 지불을 위해서, 체인 바깥에서 이루어질 수도 있다. Bitcoin[7], Ethereum[8]을 통한 지불이 가능해지며, OMG chain을 위한 eWallet 잔액으로 이동될 수 있을 것이다.

 

 

 

OmiseGO 블록체인의 구축을 통해서, eWallet 거래가 가능하며, 분산화된 거래, 암호화폐(ETH 등) 매칭, 장부, 무담보 clearinghouse 기능 등이 가능하다.

 

 

 

 

 

 

 

 

 

 

 

 

2.1 채널을 위한 분산화된 유동성 허브.

 

OMG의 구축을 통해 분산화된 유동성 풀이 생성되어, 다양한 암호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등)간의 지불 채널이 가능해질 수 있다.

 

 

블록체인에서 개별적인 토큰 지불에 관해서, node의 유효화 / 채굴자들에 대한 컴퓨터의 계산이 렉을 발생시키지 않는 한에서 기반 블록체인 활동을 확장시킬 필요가 있다. 따라서 Lighting Network 활동(혹은 채널들을 이용한 비슷한 구축들)의 실행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Lighting Network는 자본의 네트워크 효과과 관련하여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특정의 신뢰할 수 있는 개체에 유동성 풀이 집중화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한다. 분산화된 clearinghouse와 같은 방식을 활용해서, Lightning Network hub를 만들 수 있으며, 이러한 허브의 토큰은 어느 한 개인에 의해서 소유되지 않으며, 또 더욱 복잡한 스마트 컨트랙트(Ethereum, ERC-20과 같은 tokens)를 지원할 것이다. 단순한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해서, 네트워크(Bitcoin Network)상의 어떤 node라도 OMG chain pool의 게이트웨이로써 활동할 수 있으며, 다른 참여자들과 거래가 가능하다. 이것을 통해 OmiseGO의 체인에서는 많은 체인상에서의 활동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그와 동시에 분산화를 향상시킬 수 있다.

 

 

유동성 집중화의 자연적인 네트워크 효과의 부정적인 면이 중대한 / 알려진 합의 규칙과 함께 분산화된 stake-chain으로 완화될 수 있다고 믿는다.

 

 

특히 이더리움(그리고 다른 전기능 스마트컨트렉트 스크립팅 블록체인들)에 대해서, 모든 참가자들은 채널들을 ETH 스마트 컨트랙트로 향하도록 설치하고, 단일한 자금의 풀로 작동한다. OMG 체인의 chain state는 현재의 참가자들의 잔고를 나타낸다. 이것을 통하여 참가자들은 자유롭게 네트워크로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으며, 이러한 네트워크는 OMG-chain 합의 규칙에 따라 이루어질 수 있다.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서 서비스 초반에는 기능 제한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플랫폼은 OMG chain 속의 모든 유동성 활동을 위해 활용될 수 있다.

 

 

 

 

 

 

 

 

 

 

 

 

 

3 블록체인에 대한 개괄적 설명과 작동 방식

 

위쪽의 방식에서는 상당한 volume(과 함께 상당한 금액)의 활동을 필요로 하며, 현재 Etheruem 의 메인 체인에서는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이다. 하지만 OMG 의 구축을 통해서 OMG chain을 통해 Ethereum chain을 이용한 자금의 지불이 가능해질 것이다.

 

 

우리가 만드는 블록체인은 다른 블록체인과 결합하여 토큰 / 자산 집단간의 거래를 가능하게 할 것이며, 기반은 Ether이다. 개별적인 체인의 입장에서 보면, OMG 체인 내부의 활동들에 의하여 결합되는 컨트랙트 상태를 나타내는 확장 가능한 블록체인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다른 체인들에서의 활동은 이 체인과 (BTC Relay와 개념은 유사하지만, OMG chain(OMG chain은 이더리움 상에서 발행될 수 있다.) 위에서 만들어졌으며, 다르게 만들어진) interchain을 통해 연결될 수 있다. OMG 체인은 (다른 체인의 활동을 포함하여) 모든 참여자들의 활동을 유효화한다. 다른 말로 하면, OMG 토큰의 역할은 계산과 집행이다. 토큰 자체는 블록체인에서의 담보 역할을 하며, 부적절한 활동이 발생하면, OMG 체인 상에서 토큰/담보가 소멸된다. 강력한 집행력을 가진 특화된 체인을 만들어냄으로써, 고성느의 활동에 최적화된 합의 규칙을 보유한 시스템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그 디자인은 급격한 실행과 clearing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약간 느린 체결을 나타낸다. 미래에 우려되는 것은 OMG체인의 조각화이지만, 최초에 우려되는 것은 블록 증식을 위한 높은 처리량일 것이다.

 

OMG 토큰을 보유하면 합의 규칙 하에서 그 블록체인을 유효화할 권리를 사는 것이다. 다음지불, 교환, 거래, clearinghouse 사용 등을 포함(하지만 그것외에 다른 것이 포함될 수도 있는)하는 포함하는 트랜젝션 수수료는 담보부 컨트랜트 상태를 실행한느 정당한 유효자(validator)에게 주어진다.

 

 

그 토큰은 네트워크에서 발생한 수수료로부터 가치가 발생하며, 사용자들에게 유효성을 제공하는 의무/비용 또한 발생한다. 이 토큰은 반드시 가치가 있어야 하며, 그래야만 low-cost 공격을 막을 수 있으며, 네트워크의 실행을 위해서 필수적이다.

 

로드맵 상에 제3자를 향안 위임 유효화를 허가하는 것에 대해서 고려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제한된 금액은 재위임이 필요하기 전까지 특정 시간에 대폭 줄어들 것이다. (보안 모델링 때문에 정확한 구동방식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고성능의 시스템으로 디자인되기 때문에, proof를 통해 연결된 블록체인을 만드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시스템이 극도로 많은 양의 트랜젝션을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며, Ethereum에 대해 유일하게 최종적으로 도달될 할 수 있을 것이다. OmiseGO블록체인 상에서 Clearing과 체결이 발생할 것이다. 합의 규칙은 이러한 PoS 네트워를 통해서 강화된다. 이 네트워크 합의 규칙의 일부로써, 모든 OMG 유효자들은 또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운영해야 하며, 평행적으로 유효화하고, 그 결과 이더리움은 블록체인간의 유효화에서 1등 시민으로 대우받는다.

 

 

Ethereum/ERC-20 bonding 그리고 인출과 같은 기능들을 위해서 BLS 서명 방식(또는 대신에 Schnorr)이 머지 않은 미래에 이더리움에 적용될 것이다. 암호화폐에 대해서 이러한 토큰들은 비담보 방식이며, 대신에 고정된(locked-in) 스마트 컨트렉트이다. (리플과는 다른 형식이다. 리플의 방식에서는 underlying을 대표하는 trusted gateways가 필요하다.) 또 기명의 중앙화된 유효화 세트에도 의지하지 않는다. (예. 리플)

 

 

 

OMG 블록체인은 매칭을 관리하며, 이더리움 체인 상에서의 주문 실행을 관리한다. OMG 상의 활동은 유효자의 활동을 가능케하며, 또한 이더리움 체인 상에서, 이더리움 고유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서 이루어질 수 있다. 비트코인 / 비트코인과 유사한 시스템들을 위해서 Lightning Network 상에서 clearinghouse를 통한 거래를 허용한다. 이 네트워크 상에서 진행된 proofs를 통해서 블록체인이 호라동할 수 있다. 이더리움의 네트워크만큼 탄탄하진 못해도, OMG 체인상에서 full-node 유효화 과정 없이도 조화롭게 거의 즉각적인 clearing과 체결이 이루어진다. 블록체인 재조직화를 허가하지 않는 node를 위해 미래에 부분적인 유효화를 하기를 기대한다. 재조직화를 지원하는 블록체인에 대한 naive SPV validation은 이 네트워크 상에서 보안성을 위해 허가되지 않는다.

 

 

합의 방식과 보안 속성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은 Joseph Poon(Exonumia Labs)에 의하여 이루어질(현재 진행중) 것이며, 다음의 페이퍼는 2017 여름에 발표된다. 논문의 작성(과 그 이후의 OmiseGO에 의해서 사용되는 적용사항들)은 머지 않은 미래에 오픈소스 토큰 프로토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위해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며, 다음과 같은 새로운 개발을 위한 새로운 체인이 등장할 것이다. 예를 들어 분산 데이터 처리의 인센티브 제공, 블록체인 내부의 재무 활동 등이다. OmiseGO와 분산화된 거래가 전체적인 프로토콜 토큰 생태계를 싹틔우고 발전시키는 기반적인 기술 / 인프라가 되기를 바란다. 최초의 OmiseGO의 버전에서는 아마도 Tendermint 합의의 견지를 이용할 것이다.

 

 

 

 

 

 

 

 

 

 

 

 

 

3.1 경량화된 클라이언트 유효화

 

많은 트랜젝션을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의 네트워크로 만들어졌으나, 부분 유효화를 위한 경량화된 클라이언트 검증이 필요해질 것이며, 물론 외부적 스마트 컨트렉트의 실행도 필요할 것이다.

 

블록당 할당된 트랜젝션의 merkle tree가 포함될 것은 물론이고 최근의 블록 상태에 대한 내용도 포함될 것이다. 어느 node이던 최근의 블록 상태 내용(그리고 그 사이의 어떤 블록들이던지)을 다우로드 받으면 현재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최근의 블록 상태는 최근 상태의 tree를 포함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들은 최근의 상태를 전체 체인을 다운받지 않고도 알 수 있다. 재구성 대비 충분한 경제적인 인센티브가 있는 경우와 공격을 중단하는 것에 대한 인센티브가 있을 때에만 가능한 일이다. OMG 체인은 블록 재구성에 대해서 bonded proofs를 통해서 인센티브가 상당히 적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블록 컨범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지는 않는다. 현재의 SPV 비트코인 유효화 진행과 유사하게, fullnodes에게 제공되는 일부 담보가 존재하며, 검열의 리스크 때문이다. 주어진 트랜젝션 볼륨에 대해서 분산화된 교환에 관한 지도가 실현가능하다고 볼 수 없다. 경량화된 클라이언트들은 충분한 유효성확인자들을 유효화할 수 있으며, 트랜젝션을 처리할 수 있고, fullnodes로부터 얻은 부분 데이터도 마찬가지역할을 한다. 클라이언트들이 이터리움 체인 하에서 활동을 유효화하는 것이 권장되는 것은 물론이며, 물론 OMG 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때문이기도 하다.

 

 

 

 

 

 

 

 

 

 

 

 

 

4. eWallets

 

OmiseGO는 대금지불을 지원하지만, 애초에 특정한 EPP(eWallet 지불 공급자) 내부의 지불 수단으로 디자인된 것은 아니다. 하나의 EPP에 대해서는 조직화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믿고 있으며, 조직화 문제는 주로 EPP들 사이에 발생한다. 그러나, EPP들 간의 트랜젝션에 대한 필요성 때문에 지불 활동은 블록체인을 통해서 이루어질 수 있다. 이러한 블록체인은 EPP로 하여금 OmiseGO 위에서의 토큰 발행을 가능하게 한다. 실물화폐(fiat)으로 표시된 화폐들을 플랫폼 상에서 표시할 수 있도록 하며, (캐쉬백 포인트와 유사한) 어느 자산 집단이던지 표시가 가능하다. OmiseGO는 열린 시스템으로, 어느 누구든지 자산을 발행할 수 있지만, 개별적인 사용자들에 의존적이다. (또는 EPP가 사용자들 대신에) 정확한 발행 / 점검을 한다. (개인키와 함께) 발행을 승인하는 스크립트에 첨부된 발행을 통해 가능하다. 대체적인 접근 방식은 ERC-20 토큰을 이더리움에 발행하는 것이며, 그것을 스마트 컨트랙트에 결합시키며, OmiseGO 체인 상에서 처리하게 된다. 이러한 것은 기존의 ERC-200 토큰들에 대해서 OmiseGO 체인 상에서 처리하는 것과 유사한 접근방식이다.(REP, GNT 등)

 

기본적인 설정상, 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하여 사용자 대신 EPP가 자금을 보유하는 것으로 가정된다. 코인베이스 또는 많은 중앙 거래소와 같은 방식의 완전 담보(full-custodian) 암호화폐 지갑과 유사하다. 이 방식을 통해 EPP에서는 자신의 네트워크 내에 수수료가 없는 거래를 할 수 있으며, 왜냐하면 블록 체인 활동이 이루어지지는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EPP에서의 직접 인출은 가능하며, 발행된 토큰(실제 화폐 등)를 OmiseGO 체인위에 전송하는 것은 가능하다. (그러나 전송은 EPP의 체인상 담보 계정 내에 전송되지 않았다면, 체인 상 수수료가 발생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분산화된 송금이 가능하며, 일부 EPP(자기만의 네트워크 상에서 수수료가 없는 거래를 필요로 하는) 일부 EPP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EPP는 많은 중앙화된 암호화폐 지갑들과 유사한 중앙화된 소프트웨어를 공급할지도 모른다. 이것들은 배치 시간을 상당히 줄여주며, 지불 교환 네트워크만이 EPP 인프라위에 호스팅될 것이다. 누군가 미래에 아마도 체인 상의 EPP 잔액을 보유할 수 있는 분산화된 지갑을 개발하게 될 것이다.

eWallet 플랫폼을 블록체인의 일부로 만들어냄으로써, 실물화폐 기반의 토큰(fiat-backed tokens)을 분산화된 화폐 또는 OMG 블록체인의 프로토콜 토큰으로 변환할 수 있을 것이다.

 

 

 

 

 

 

 

 

 

 

 

 

 

4.1 eWallet의 준수사항(전송 제약사항)

 

토큰의 발행자로부터의 자격증명을 요구하는 전송(transfer) 제약사항은 (분산화된 암호화폐가 아닌) 다른 발행된 토큰에 대해서, 발행자의 정책에 따라 사용될 수 있다. EPP는 자격 증명에 서명하기 전에 KYC유효화를 요청할 수도 있다. 전송의 제약사항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된다. 자격증명의 보유자에게로의 전송만을 허용하는 것, 그리고 flow 통제(flow tkd에서의 계정당 전송의 제한 / 해당 특정 발행 토큰에 대한 최대 계정 잔액 제한) 등이다. 토큰마다 제한사항의 적용 여부는 다르며, 특히 암호화폐에도 이러한 제한사항은 적용되지 않는다. 라이센스를 검사하고, 발행된 토큰의 규칙을 지켰는지 확인하는 것은 개별적인 EPP의 책임이다.

 

 

 

 

 

 

 

 

 

 

 

 

 

5 분산화된 거래

 

eWallet 거래 플랫폼의 중요한 부분은 분산 거래이다. 이러한 것은 EPP로부터 발행된 토큰들을 지원하지만, 분산화된 암호화폐간의 거래도 지원한다.

 

 

분산화된 거래는 eWallet 거래에서 이상적이며, 왜냐하면 서로 다른 가치를 나타내며, 심지어 같은 금액을 보내더라도, 상대방에게 있어서 리스크와 비용은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이다. 같은 것에 기반하여 만들어지더라도 eWallet A는 eWallet B와는 다르다. 그러한 것 때문에 (심지어 환율의 차이가 미미하다 할지라도) 유동성 시장은 적절한 시장의 활동을 위해 필수적이다.

 

 

분산화된 거래에서 맨 처음에는 batch-auction 구축을 활용할 것이며, batch-auction에서 각 round별로 거래 매칭이 발생한다. 특정 round(block-height)로 구매하거나, 주문이 완료될 때까지 round를 열린 주문 상태로 방치할 수도 있다. batch auction을 통해 주문들은 처리되며, 특정한 주기에 따라 일시적으로 처리된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분산화 네트워크의 신뢰성과 성능이 향상될 것이다. 주문들은 장부에 남아 있을 수도 있지만, EMV card terminal(합의 방식에 대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함)에 비교할 만큼 충분히 빠르게 처리된다. 특정한 사용 건수들에 대해서 속도가 느린 경우가 발생하면, EPPs는 빠른 트랜젝션(높은 스프레드가 필요할 수 있음.)의 지원을 원하는 다른 EPPs의 잔고를 홀딩할 수 있으며, 작은 매일의 주문들과 같은 경우에 활용될 수 있다. 또 고액의 구매들은 분산 거래(Decentralized Exchange)를 통해 가능하다.

 

 

낮은 레이턴시, 고빈도의 주문 실행을 수행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분산화된 네트워크에서 그렇게 실행하기는 상당한 제약사항이 존재한다. 특정한 주문의 실행을 정확한 지점에서 실행되도록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이다. 만약 주문이 싱글 “엔진”과 함께 주문이 되지 않으면, sybil 공격의 가능성, 단일한 단체의 신뢰 가능성을 야기한다. 만약 한사람이 주문을 일으키고, 실행을 여러군데서 할 수 있다면, 실제 주문이 일어나지 않은 상태로 쉽게 sybil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자기 실행인 것처럼 가장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비신뢰된 실행 위치(venue)를 이용하면, 이 네트워크의 필수적인 기능인 외부적으로 스마트컨트랙트를 이용하기 위한 ticker를 만들기가 어렵다. 이 네트워크의 목표는 우수한 높은 가치의 거래를 만들어내는 것, 그리고 거래를 성사시키는 플랫폼을 마련하ᅟᅳᆫ 것이다.(낮은 가치, 높은 볼륨의 네트워크는 아닌다.)

 

 

 

 

낮은 레이턴시로 빠른 실행을 가능하게 하는 대안을 통하여 외부적인 중앙화된 위치(vanues)를 허락할 것이다. 그러나 단일한 단체가 실행하게 될 경우 신뢰감이 생긴다. 거래 유동성이 자연스럽게 중앙화됨에 따라 (지불의 중앙화보다 훨씬 강력하다), 상당한 신뢰 / 조직화 문제가 발생하고, 현재의 암호화폐 거래와 비슷해보인다. (non-custodial 인 것만 유일한 차이점이다.) 이러한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것은, 참가자들간에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르 fgoruf할 수 없으며, 1개의 신뢰성있는 벤더에 의하여 거래하는 것을 바라지 않는 구성원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OmiseGO의 분산화 거래의 목표는 투명함이며, 실행과정의 공개이다. 신뢰할 수 있는 non-custodial 실행은 분산화된 실행 엔진의 대안이며, OmiseGO는 이러한 플랫폼을 미래에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다. 성숙화된 분산화 거래는 신뢰할 수 있는 non custodial 실행 환경보다 장점이 존재하며,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분산화된 오라클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분산화된 거래는 주문들이 PoS 네트워크에 기록되는 상황에서 고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다. 충분한 시장 참가자들이 블록 컨펌과 함께 주문을 하였을 때에, 주문은 그리고 나서 주문서에 저장된다. 특정 배치 실행 지점에 대한 주문서는, 배치 실행 지점까지 실행되지 않는 모든 주문들의 총 합이다.(따라서 장부와 주문은 일치하게 된다.) 최초의 설정은 투명한 주문을 포함하지만, 가짜 코인처럼 맹목적인 주문이 발생하고, 더 많은 주문을 받아들일 수 없을 수도 있으며, 주문한 개인으로부터 blinding keys가 발행될 수도 있으며, 마침내 정해진 시간 뒤에 실행이 된다. 최초의 버전에서는 완전히 투명한 시스템을 사용할 것이다. (배치 실행 포맷은 부작용을 줄인다.)

 

 

결론적으로 1개의 “엔진”에 의해 움직이는 시스템이 정답이며, 특히 PoS 분산화된 교환이 좋으며, 그러나 실행에 대한 규칙이 투명하고, 입증 가능해야 한다.

5

땡글IN님의 서명

<신간>가상화폐 투자전략 리포트

<뉴스>비트데이즈

 

유용한 정보

 

<초보 채굴 방법>

클레이모어 마이너 -------- https://www.ddengle.com/2709327

AS --------------------------- https://www.ddengle.com/2749013

팀뷰어 / 크롬 원격 -------- https://www.ddengle.com/2768986

Whattomine ---------------- https://www.ddengle.com/2808037

모네로 채굴 명령어 모음 -- https://www.ddengle.com/2971503

클레이모어 채굴 명령어 --- https://www.ddengle.com/3097132

수퍼노바 풀 ----------------- https://www.ddengle.com/2900726

배치파일 정리 -------------- https://www.ddengle.com/2980251

웨일코인 쉽게 채굴하기--- https://www.ddengle.com/3213004

DECRED 웹 지갑 만들기 --- https://www.ddengle.com/3126084

Zcash 계열 코인 비교 ------ https://www.ddengle.com/3119592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백서 번역 / 요약>

뮤지코인 ------------ https://www.ddengle.com/2683402

크립토노트 --------- https://www.ddengle.com/2717149

Signatum ----------- https://www.ddengle.com/2810370

IOTA ---------------- https://www.ddengle.com/2847836

OMG ---------------- https://www.ddengle.com/2920066

Komodo ------------ https://www.ddengle.com/3001916

Steem --------------- https://www.ddengle.com/3028636

Whalecoin ---------- https://www.ddengle.com/3134211

디지털노트 --------- https://www.ddengle.com/2948339

파스칼 코인--------- https://www.ddengle.com/3257061

웨일코인 ------------ https://www.ddengle.com/3134211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코인뉴스>

구글에 비트데이즈(Bitdays)를 검색해주세요.

www.bitdays.co.kr

 

※ 원하시는 주제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ㅎㅎ

Attachment
첨부 '1'
댓글 9

땡글 FAQ

FAQ에 올라오는 문서중 FAQ에 맞지 않는 문서는 관리자에 의해 다른 곳으로 옮겨질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추천 수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이 게시판의 글 퍼감은 주의해주세요. 15 5 5952
쌍둥아빠
2017.08.28
공지 땡글 닷컴 스티커 나눔 이벤트!! (~11/14) 17 file 14 698
ESN경매
2019.11.08
공지 로그인이 안되시는 분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4 2371
땡글개발자
2019.08.21
79 오미세고 OmiseGO 백서 번역 및 요약입니다. White Paper 2/2 50 file 13 7779
땡글IN
2017.09.06
78 디지털노트 DigitalNote XDN 백서 번역 및 요약입니다. White Paper 13 file 7 8208
땡글IN
2017.09.05
오미세고 OmiseGO 백서 번역 및 요약입니다. White Paper 1/2 OmiseGO 요약입니다.   OmiseGO는 eWallet 솔루션으로,  2017년도 4분기에 정식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OMG 이전의 결제 시스템에는 여러가지 단점이 존... 9 file 6 8084
땡글IN
2017.09.01
76 Monacoin 소개 16 file 6 6592
땡글IN
2017.08.29
75 Q 비트코인 캐쉬Bitcoin Cash는 무엇인가요? 27 file 14 8096
쌍둥아빠
2017.08.28
74 Q 이더리움 클래식 Ethereum Classic은 무엇인가요? 5 file 5 4770
쌍둥아빠
2017.08.28
73 Q 라이트코인은 무엇인가요? 13 file 6 4701
쌍둥아빠
2017.08.28
72 이오타 IOTA 백서 번역 및 요약입니다. White Paper 2/2 8 3 3054
땡글IN
2017.08.28
71 하드웨어지갑 Ledger Nano S 코인 받기/보내기 17 file 3 7390
쌍둥아빠
2017.08.25
70 하드웨어지갑 Ledger Nano S 설치하기 8 file 6 5028
쌍둥아빠
2017.08.25
69 비트코인 / 이더리움 지갑 추적하기 15 file 11 47488
땡글IN
2017.08.25
68 이오타 IOTA 백서 번역 및 요약입니다. White Paper 1/2 5 file 2 9440
땡글IN
2017.08.25
67 Q 이더리움이 비트코인과 다른 점은 무엇이죠? 2 file 7 4380
쌍둥아빠
2017.08.24
66 Q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가 무엇이죠? 4 9 3639
쌍둥아빠
2017.08.24
65 Q 이더리움은 누가 만들었나요? 10 5 2884
쌍둥아빠
2017.08.24
64 Q 양자컴퓨터가 나오면 비트코인이 해킹당한다던데요? 15 10 6324
쌍둥아빠
2017.08.24
63 Q 비트코인은 해킹을 당하기 쉽지 않나요? 5 2 2546
쌍둥아빠
2017.08.24
62 Q 비트코인은 복사하기가 쉽지 않나요? 2 1 2877
쌍둥아빠
2017.08.24
61 Q 블록체인과 지갑은 어떤 관계인가요? 4 file 5 3117
쌍둥아빠
2017.08.24
60 Q 왜 10분이나 걸리나요? 4 2 3392
쌍둥아빠
2017.08.24
59 Q 이체수수료는 뭐죠? 4 1 2617
쌍둥아빠
2017.08.24
58 Q 비트코인은 어디서 생기죠? 2 0 2366
쌍둥아빠
2017.08.24
57 Q 제네시스 블록이란? 2 3 4049
쌍둥아빠
2017.08.24
56 Q 블록체인이 뭐죠? 8 file 6 3633
쌍둥아빠
2017.08.24
55 Q 트랜잭션이 뭐죠? 3 file 2 5050
쌍둥아빠
2017.08.24
54 Q 비트코인 주소가 뭐죠? 2 1 5683
쌍둥아빠
2017.08.24
53 Q 비트코인이 기존의 화폐 시스템과는 무엇이 다르죠? 1 1 1913
쌍둥아빠
2017.08.24
52 Q 비트코인의 발행이 종료되면 채굴할 필요가 없어지나요? 13 6 6224
쌍둥아빠
2017.08.22
51 Q 비트코인은 얼마나 발행됐나요? 5 file 2 3664
쌍둥아빠
2017.08.22
50 Q 비트코인의 단위는 어떻게 되나요? 1 1 3933
쌍둥아빠
2017.08.22
49 Q 리치리스트가 뭔가요? 4 2 2355
쌍둥아빠
2017.08.22
48 Q 비트코인 가격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7 3 2914
쌍둥아빠
2017.08.22
47 Q 비트코인은 어디서 사고 팔 수 있죠? 1 2 2468
쌍둥아빠
2017.08.22
46 Q 비트코인, 어디에서 쓸 수 있죠? file 2 2198
쌍둥아빠
2017.08.22
45 Q 비트코인은 누가 만들었나요? 6 2 2708
쌍둥아빠
2017.08.22
44 시그나텀 Signatum 백서 번역 및 요약입니다. White Paper 17 file 11 4943
땡글IN
2017.08.21
43 Whattomine 사용법 채산성 계산하기 9 file 10 11085
땡글IN
2017.08.22
42 Signatum에 대한 간단한 정보 19 file 4 4121
땡글IN
2017.08.18
41 비트코인 용어 사전 P - 마지막 10 16 6647
땡글IN
2017.08.1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PC debug / slots = 2 / size = 0 / random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