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티코 "비탈릭, 3년 전 美 AI 비영리단체에 $6.5억 상당 SHIB 기부"
미국 유력 정치 전문지 폴리티코가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지난 2021년 5월 미국의 인공지능(AI) 관련 비영리단체 미래생명연구소(Future of Life Institute·FLI)에 6억 6500만 달러 규모의 SHIB을 기부했던 것으로 뒤늦게 파악됐다"고 전했다.
미디어는 "FLI는 AI에 대한 엄격한 안전 규칙 적용을 목표로 활동하는 단체로, 그 역할 등이 여전히 베일에 가려져 있다. 해당 단체가 지난해 유럽연합에 제출한 서류를 보면 비탈릭 부테린에게 받은 SHIB은 대부분 사용하지 않고 아직 보유 중인 상황이다. 단, 이들 단체가 워싱턴에 로비 활동을 벌이기 위해 보유 물량의 일부를 사용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비탈릭 부테린은 X를 통해 "기부 당시 개인적으로 SHIB가 며칠 안에 급락(100배)할 것이라고 확신했고 서둘러 SHIB를 FLI에 기부했다. 이 단체가 약 1,000만~2,500만 달러를 현금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SHIB는 가격이 폭등했다"고 설명했다.
https://coinness.com/news/1090196
QCP캐피털 "옵션시장, BTC는 강세에 ETH는 약세에 베팅"
QCP캐피털은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 옵션 시장은 대체로 BTC 강세, ETH 하락에 베팅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12월 만기의 10만 달러 타깃 BTC 콜에 매수세가 붙고 있다. 반면 4월 만기의 2800 달러 타깃 이더리움 풋에 매수세가 커지고 있다. 이로 인해 이더리움 리스크 리버서(risk reversals)가 양수에서 음수(-5%)로 전환됐다. 이는 과거 사이클에서 ETH 가격 하락 초기 시그널이었다"고 설명했다.
리스크 리버서는 특정 자산 간 옵션 시장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지표로, 콜옵션과 풋옵션 간 가격 차이에 따라 양수와 음수로 나뉜다. 통상 이 지표가 음수일 때 가격하락 심리가 강한 것으로 간주된다.
https://coinness.com/news/109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