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급등에 코인베이스 오류 발생…"거래 잔고 0달러"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트래픽 급증으로 오류가 발생하면서 일부 사용자들에게 계정 잔액이 '0달러'로 표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28일(현지시간) 배런스에 따르면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의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오전 트래픽 급증으로 인해 시스템이 폭주하고 계정 잔액이 0달러로 표시되는 등 사용자에게 문제를 일으켰다"며 "이후 거래소 운영이 회복되고 있다"고 말했다.
암스트롱 CEO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회사가 10배의 트래픽 급증을 테스트했지만 이날 코인베이스의 경험은 이를 초과했다고 강조했다.
문제는 세계 최대 가상자산인 비트코인 가격이 2021년 11월 기록한 68,928.20달러 이후 최고 수준으로 급등하면서 발생했다.
비트코인은 간밤 64,038달러에 도달한 후 약 6만 달러대로 밀린 후 등락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이 폭등하면서 거래소로 트래픽이 몰리자 일부 고객들은 로그인, 전송, 수신 및 일부 결제 방법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플랫폼에서 매수 및 매도시 오류가 발생했다고 보고했다.
코인베이스는 미 동부 시간 기준 오후 12시 40분경 자사 웹사이트 공지를 통해 "일부 사용자의 코인베이스 계정 전체에 잔고가 0으로 표시될 수 있고 구매 또는 판매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다"며 해당 문제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후 코인베이스는 공지를 업데이트하고 오후 4시경 활동이 정상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암스트롱 CEO는 X(구 트위터)에 "우리는 엄청난 트래픽 급증을 처리하고 있다"며 "해당 팀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인포맥스와 코인베이스(화면번호 2521)에 따르면 한국시각으로 오전 7시 7분 현재 비트코인 1개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6.79% 상승한 60,955.2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출처 :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0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