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BTC 채굴자, 적자인 날이 흑자인 날보다 많았다"
블록체인 분석 업체 글래스노드가 트위터를 통해 “BTC 채굴자 일일 수익과 비용에 대해 분석한 결과, 수익이 비용보다 많은 거래일은 2241일로 전체의 47.7%였다. 2447일(52.3%)은 비용이 수익보다 많았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채굴 및 호스팅 업체 SOS 리미티드, 작년 174 BTC 채굴
암호화폐 채굴 및 호스팅 업체 SOS 리미티드가 지난해 실적 보고서를 발표, 174.28 BTC, 2949.79 ETH를 채굴했다고 밝혔다. BTC 가격이 작년 1월 1일 4만7687달러에서 12월 31일 1만6548달러로 하락하면서 채굴 수익은 급감했다. 총 매출은 2.601억달러로 전년 대비 11.8% 감소했다.
미 CFTC 위원장 “DEX, CFTC 또는 SEC 규제 대상”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인 로스틴 베넘(Rostin Behnam)이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탈중앙화 거래소(DEX)는 코드로 이뤄진 자체 실행 프로토콜에 기반한다 하더라도 미국 법에 의해 규제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DEX는 이를 운영하는 개인이나 단체가 없고 단순히 코드일 뿐이므로 규제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미국 소비자들이 어디에 노출되고 있는지에 대한 관점이 더 중요하다. 따라서 CFTC나 증권거래위원회(SEC)에서 규제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암호화폐가 증권 또는 상품으로 간주될 수 있는지 대해서 그는 “암호화폐를 발행해 자금을 조달하는 경우 증권에 해당할 수 있다. 다만 이러한 암호화폐가 탈중앙화로 인해 상품으로 간주될 경우 어떻게 규제할지는 정해진 바 없다”고 말했다.
영국 의회 "가상화폐 거래, 금융이 아니라 도박…규제해야"
영국 의회에서 가상화폐 거래를 도박의 일종으로 간주하고 규제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17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간디언에 따르면 영국 의회 재무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위원회는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처럼 가격 변동성이 큰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것은 소비자들의 인생을 바꿀 정도로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가상화폐 거래와 투자를 금융 서비스가 아닌 도박의 일종이라고 규정했습니다.
기사 모두 보기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37/0000343418?sid=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