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ETH, BTC 상대 가격 최근 6개월 중 가장 낮아...수 주 내 급등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이더리움(ETH)의 BTC 상대 가격(ETH/BTC)이 최근 6개월 중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BTC 가격은 미국 은행 위기 영향으로 월간 19.5% 상승했지만, ETH 가격은 5.5% 오르는데 그쳤다. 하지만 기술적 관점에서 ETH/BTC 가격은 향후 몇 주안에 급등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코인텔레그래프는 "프랙탈 관점에서 ETH는 BTC 상승세를 따라가는 경향이 있다. 또 ETH/BTC 바이낸스 3일봉 차트 기준 상대강도지수(RSI)가 30 아래로 떨어져 '과매도' 영역에 진입해 있는 점, 삼각 수렴 패턴의 하단 지지선에 근접해있는 점 등을 감안하면 2022년 6~7월에 나타났던 랠리가 반복될 수 있다. 이 경우 ETH의 BTC 상대 가격은 0.075 BTC까지 15% 이상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https://coinnesslive.page.link/qQ8AUMY4p4Q8VMXZ6
분석 "BTC 채굴자 거래 수수료 수익 증가세, 상승장 시작 암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거래 수수료 중 채굴자들에게 돌아가는 수익을 측정하는 지표인 2년 Z-스코어가 2021년 중반 이후 처음으로 플러스 전환됐다. 이는 채굴자들의 거래 수수료 수익이 2년 평균 수치보다 높다는 것을 의미하며, 역사적으로 2년 Z-스코어의 플러스 전환은 강세장의 시작점에서 발생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플랫폼 글래스노드의 수석 애널리스트 제임스 체크(James Check)는 "비트코인 네트워크 기반 NFT 발행 프로토콜 오디널스 등 새로운 수요에 힘입어 채굴자들의 수수료 수익이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네트워크 수수료가 높아졌다는 것은 그만큼 네트워크 사용이 많아졌다는 것을 의미하며, 보다 건설적으로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전조"라고 설명했다.
https://coinnesslive.page.link/QJCa7M79QZKFKm52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