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빗썸 실소유주 의혹' 강종현 구속…"도주·증거인멸 우려"
법원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실소유주로 알려진 사업가 강종현씨(41)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권기만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날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배임, 자본시장법상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를 받는 강씨와 빗썸 관계사 직원 2명 등 총 3명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진행했다.
권 판사는 강씨와 직원 A씨에 대해선 "도망과 증거인멸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다른 직원 B씨의 영장은 기각됐다. 강씨는 빗썸 관계사인 비덴트와 인바이오젠, 버킷스튜디오 등의 주가 조작 의혹에서 핵심적으로 관여한 혐의를 받는다.
원문 보기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20208140654091
로켓풀, ETH 스테이킹 점유율 22% 상한 설정 투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탈중앙화 이더리움(ETH) 스테이킹 프로토콜 로켓풀(RPL) 커뮤니티에서 이더리움(ETH) 스테이킹 규모를 자체적으로 제한하는 제안이 거버넌스 투표에 부쳐졌다. 투표는 오는 12일 종료되며, 현재 대다수가 찬성 중이다.
ETH 네트워크의 탈중앙화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스테이킹 점유율 규모 상한선을 22%로 설정하고 단일 실패지점이 되는 것을 방지하는 게 목표다. 난센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로켓풀의 ETH 스테이킹 점유율은 1.66% 수준으로 경쟁 플랫폼 리도(LDO)의 29% 대비 낮다.
https://coinnesslive.page.link/fn51ZRvsKzfxbzP26
AI 알고리즘, ETH 2월말 가격 1555 달러 예측
핀볼드가 암호화폐 추적 플랫픔 프라이스프리딕션(PricePredictions) 머신 러닝 알고리즘 보고서를 인용, 2023년 2월 28일 이더리움 가격을 1,555 달러로 예측했다.
보고서는 이동평균(MA) 등 기술적 분석(TA) 데이터에 따라 2월 말 이더리움 가격을 현재보다 약 1.27% 낮은 가격으로 예측하며 "암호화폐 가격은 업계 이슈 뿐만 아니라 전세계 거시경제의 영향도 크게 받는다. 이것은 이더리움도 예외가 아니다.
이더리움이 새로운 강세 랠리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이슈는 오는 3월 완료 예정인 상하이 업그레이드"라고 진단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ETH은 0.22% 오른 1,575.1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https://coinnesslive.page.link/xvFC5zKovFvziw7K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