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뉴욕 의회, 암호화폐 채굴 금지 법안 통과
뉴욕 의회가 암호화폐 채굴 금지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비트코인매거진이 전했다. 그후 더블록이 보도한 세부 내용에 따르면 이번 법안에 대한 찬반 투표율은 찬성 95표, 반대 52표였다.
해당 법안에는 △PoW(작업증명) 채굴 관련 라이선스 발급 2년 유예 △현재 수준의 암호화폐 채굴 탄소 배출량 동결 △환경보호국(DEC)의 채굴 환경 영향 보고서 작성 의무 △일부 화석 발전소에 한해 금지(약 50곳) △소급적용 미적용 등 내용이 포함됐다.
이 법안을 반대한 Robert Smullen 공화당 하원의원은 "환경법으로 위장한 반기술 법안"이라며 "단순히 채굴자들을 다른 주로 이동시킴으로써 뉴욕 일자리를 잃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현재 해당 법안은 뉴욕주 상원 위원회에 계류 중이다.
출처 https://coinness.live/news/1029550
2. 리플 CEO "SEC와의 소송, 패소해도 비즈니스 영향 받지 않는다"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CEO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소송에서 승리해도 우리 사업은 영향을 거의 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금 리플은 소송에서 졌다는 가정 하에 운영되고 있다"며 "미국 외 국가에서 기록적인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수많은 인력을 고용하고 있다.
2021년 초 거래소가 거래를 중단한 이후 미국 내 XRP 토큰 유동성은 없다"고 전했다. 이어 "SEC의 불명확성이 암호화폐 산업에 피해를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출처 https://coinness.live/news/1029534
3. 텍사스 포트워스, 美 최초 시 정부가 직접 BTC 채굴 착수
CNBC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 시의회가 비트코인 채굴을 허용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시 당국은 현지 블록체인 업계 로비 단체인 텍사스 블록체인 위원회(Texas Blockchain Council)로부터 비트코인 채굴기 3대를 기부 받아 채굴을 진행하는 파일럿 프로젝트를 시작할 계획이다.
채굴장비는 하루 24시간, 주 7일 가동되며, 보안 리스크 최소화를 위해 사설 네트워크에서 보관한다. 이와 관련 포트워스 시장 매티 파커(Mattie Parker)는 "포트워스는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미국 첫 도시다. 우리는 조금씩 배우고 있다. 텍사스의 BTC 채굴 대표 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비트코인 채굴 과정을 실험할 계획으로, 6개월 후 프로젝트 평가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출처 https://coinness.live/news/1029516
4. 빗썸-업비트간 암호화폐 입출금 가능해졌다…"트래블룰 솔루션 연동 완료"
기술적 이유로 약 1개월간 일시 중단됐던 거래소 간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가 재개됐다.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의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 연동이 완료되면서다.
26일 업비트는 지난 25일자로 4대 거래소 간 암호화폐 입출 연동이 완료됐다고 공지했다. 앞서 업비트와 국내 3대 거래소(빗썸, 코인원, 코빗)는 특정금융정보법상 트래블룰(암호화폐 이전 시 정보 제공 의무)이 시행되면서 지난 3월25일부터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를 중단했다.
기사 모두 보기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6054000?sid=105
5. 美 최대 퇴직연금 운용사, 비트코인 투자 첫 허용
미국의 퇴직연금에서 처음으로 가상화폐 투자가 가능해집니다.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는 현지 시각 26일 미국의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이용자들이 퇴직연금 계좌에 비트코인을 입금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로이터통신과 CNBC 방송 등이 전했습니다.
퇴직연금의 가상화폐 투자를 허용한 메이저 자산운용사는 피델리티가 처음입니다. 2만3천 개 기업의 연금 11조 3천억 달러를 관리하는 미국 최대 퇴직연금 운용사 피델리티의 이런 행보는 가상화폐의 대중화와 주류 진입을 더욱 앞당길 것이라는 평가입니다.
비트코인에 이미 거액을 투자한 미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피델리티의 새 서비스를 이용하는 첫 회사가 된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전했습니다. 나머지 2만3천 개 기업 근로자들은 올해 중순부터 자신의 퇴직연금 계좌 중 '디지털 자산 계좌'를 통해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을 것으로 피델리티는 전망했습니다.
출처 https://www.ytn.co.kr/_ln/0104_202204270114088432